크리스마스 게임, Moley Christmas (1987) Retro 게임

예전에 국내에서도 잡지 부록으로 게임 CD 를 끼워 주며 잡지사들 끼리 과도 경쟁하던 때가 있었는데, 이런일이 80년대에도 있었다고합니다. 물론 해외의 이야기이지만, 이 당시에는 게임 CD 가 아니라 게임 카세트 테이프(!) 를 부록으로 끼워 주웠다고 하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Your Sinclair 란 잡지의 1987년 크리스마스판 부록으로 끼워준 Moley Christmas 란 게임인데, 무려 이 부록을 위해 따로 제작한 게임입니다. 이런 이유로 게임은 짧지만, 나름 재미있더군요. 

게임의 내용은 Monty 게임 시리즈의 주인공인 Monty Mole 이 부록 게임 카세트 테이프를 운반하여 늦지 않게 잡지 부록으로 포함하여 판매점까지 배달한다는 줄거리 입니다.

 게임의 타이틀 화면.

첫 스테이지는 게임 개발사 사무실 마스터 카세트 테이프를 입수하여 오른쪽으로 빠져 나가면 되지만, 80년대 게임 답게 난이도가 쉽지는 않습니다. 돌아다니는 적들에 닿으면 오른쪽 아래에 에너지가 줄어드는데, 이 에너지는 그냥 움직이기만 해도 조금씩 줄어듭니다. 그리고 어떤적은 닿기만해도 즉사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게임 개발사 사무실 답게 야식들이 날아다니고 있네요. 일단 화면에 반짝이는 아이템을 모두 먹고 오른쪽으로 진행 합니다.

스테이지2 공장. 기계 장치가 반짝일때 닿으면 죽으므로, 타이밍을 맞추어 지나갑니다. 맨 위의 기계에서 톱니바퀴가 하나 빠지면 그것을 가지고 오른쪽 위로 진행 하면 됩니다.

스테이지3. 입수한 톱니 바퀴를 왼쪽 중간쯤에 검은 사각형에 설치하면, 테이프가 생산 되는데, 8장이 쌓이면 화면 오른쪽으로 진행합니다. 처음엔 이걸 몰라서 계속 죽었네요. 8장이 모일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화면 오른쪽 밑에, Your Sinclair 잡지사로 진행 합니다. 맨 아랫줄에 주차된 차들중 맨 오른쪽에 있는 작은 차는 몬스터 이므로, 잘 피해 가야 합니다. 

잡지사 사무실. 역시 야식이.. 팩맨에서 나온 적들 과 팩맨(!)이 돌아다니네요. 잘 피해서 오른쪽 위로 갑니다. 

드디어 마지막 스테이지. 도로를 잘 건너면서 차에서 내린 잡지책을 판매점까지 한 뭉치씩 배달 합니다. 

모두 배달하면...

클리어! 그리고 메리 크리스마스 입니다 !






프놀과 동양송의 식생활 기록

Google

통계 위젯 (블랙)

516
39
6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