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68K] 브란마커 (Branmarker, 1991, D.O.) -1- Classic RPG


D.O. 에서 PC98, X68000, FM-Town 등 으로 발매한 롤플레잉 게임, 브란마커 입니다. 전형적인 JRPG 스타일 이지만, 게임성은 드래곤퀘스트 1-2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주인공은 미소녀 마법 검사 (칼도 쓰고 마법도 씁니다) 샤미. 게임의 무대는 평화로운 섬나라. 그러나 젊은 남자들은 모두 하나 둘 뭍으로 떠나고 마을에는 주로 여자들만 남게된 상황. 그런데 최근 갑자기 몬스터가 출몰하게 되고, 공주님들이 하나 둘 실종되기 시작하는데.. 공주님들을 찾으러 갔던 검사/마법사 들도 소식이 없고, 결국 최근 마법수업을 마친 마법검사 샤미가 임금님의 부름을 받게 되고..

게임화면은 이런 느낌. 파티는 최대 2인으로 구성됩니다. 무대가 작은 섬나라 이다 보니 마을은 처음 시작한 한 곳 밖에 없습니다. 마을에서 위로 올라가면 왕성으로 갈 수 있고, 마을에는 여관, 아이템점, 무기점, 방어구점, 샤미네집 등이 있습니다. 집으로 가면 세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침낭 아이템을 사용하면, 체력과 마법력이 모두 회복되고 세이브도 가능합니다. 

이스가 생각나는 장비화면. 돈이 모이는 대로 장비를 사줍니다. 물론 최강의 장비는 상점에서 팔지 않죠...

임금님을 찾아가면 버려진 마을 쪽으로 가서 소식이 두절된 아이리 공주를 찾아 달라고 하고..

자 그럼 이제 필드로 나가 봅니다. 우선 이 게임은 (고전) JRPG 이지만 레벨 노가다가 필요 없습니다. 바로 인카운트율이 엄청나기 때문! 거의 몇 걸음에 한번씩 전투가 벌어지는 느낌. 아무튼 엄청난 인카운트 배틀 때문에 항상 우리측 레벨이 적들을 상회해서 전투 난이도도 낮은편이고 (모든 적들이 1-2 방이면 죽음), 보스 배틀도 허전할 뿐 입니다. 다만 던전 등을 탐험할때 3-4 걸음 마다 전투가 한번씩 벌어지면 좀 짜증이 나죠.... 인내심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전투화면. 당연하지만 처음엔 슬라임 등이 나타납니다. 마법은 처음에 공격마법 하나 회복 마법 하나가 있고 다른 마법들은 아이템 상자에서 주문서를 얻어야 합니다. 

세계가 그리 크지 않으므로 지도는 복잡하지 않은데, 자주 출몰하는 적이 문제입니다. 아무튼 마을에서 나와 동쪽으로 가면 남쪽으로 다리가 나오는데 건너가면 버려진 마을이 있습니다. 빈 집을 뒤지다 보면 갑자기 보스급 적이 나타납니다.

몬스터 디자인에 꽤나 공을 들인 느낌. 보스라고 긴장하는 것도 잠시 몇 대 때리면 쉽게 물리칠 수 있습니다. 샤미의 공격 마법을 쓰면 한방에 처리도 가능. 참, 그런데 샤미는 아직 마법에 미숙하다는 설정인지 가끔씩 마법에 실패합니다. 또 한번 실패하면 계속해서 실패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때는 다른 마법을 사용한 후에 다시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를 물리치면 아이리 공주를 모시던 리타를 구할 수 있습니다. 공주님을 부탁한다는 리타...

또 다른 빈집들을 뒤져보면 개구리가 가득 있는 집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JRPG 답게 리타를 구하기 전에 이 집에 들어가면 기분나쁘다며 그냥 나오는데, 리타를 구한 후 들어가게 되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아이리 공주가 바로 개구리가 되어 있었던것.. 원래대로 되돌리려면 소녀의 입맞춤이 필요하다는데...

샤미의 입맞춤으로 마법이 풀린 아이린 공주. 자 이제 임금님에게 돌아갑시다.

임금님은 이번엔 북쪽숲에 갔던 아릭 왕자 (에릭 아님) 가 소식이 없다며 숲에 가서 찾아 달라 합니다. 숲은 마을에서 나와 동쪽 으로 간 후 북쪽으로 올라가면 되는데 약간의 미로를 통과해야 합니다.

이곳이 바로 숲속. 똑바로 올라가면 어느 소녀가 나무에 매달려 있는게 보이는데 돌이 막고 있어 갈 수 가 없습니다. 

왼쪽 길로 가다보면 요런 돼지 몬스터가 나타나고 바로 달아나는데, 그 정체는....

오른쪽 길로 돌아서 가보면 이번엔 또 덫에 걸려 있는 젊은 남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구해주면 동료가 됩니다.

앞으로 기나긴 모험을 같이하게 될 비거 입니다. 비거는 완전 전사 타입으로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습니다. 

비거가 동료로 들어오면 이제 파티가 2인에 되는데, 등장하는 적 수도 늘어납니다... 아무튼 비거가 동료가 되면 아까의 돌을 치우고 나무에 매달려 있던 소녀에게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먼저 보스가 나타나고..

보스 키메라! 박력과는 다르게 역시 허약합니다.. 라기 보단 일행이 너무 강함. 물리치면 소녀를 구할 수 있습니다.

아릭 왕자와 동행 했던 아르다 입니다. 아릭 왕자의 행방을 물어보면 숲속 오두막쪽에 있다는 것 같은데...

참고로 숲속에서 나타나는 적들은 독공격을 해오므로 해독제를 많이 사가두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10개가 한계). 귀찮으면 회복 마법으로 버티면서 진행해도 됩니다....

숲속 오두막에 가 보면 왕자는 없고 왠 소녀가 있는데, 아릭 왕자가 마법에 걸린 것이라 합니다. 샤미가 뽀뽀를 해주면 마법을 풀 수 있다고 하는데... 다시 희생하는 샤미..

마법이 풀린 아릭 왕자. 이제 자동으로 성으로 돌아갑니다.

임금님은 이번에는 지나 공주를 도와달라며 고성을 조사해 달라고 열쇠를 줍니다...  이런식으로 한 지역에서 공주(또는 왕자)를 구하면 다른 지역이 해금 되고.. 하는 단순한 구성 입니다.....

고성은 버려진 마을에서 서쪽으로 가서 표지판을 따라가면 나옵니다. 

이제부터 길이 좀 복잡해지기 시작하는데 모든 갈림길로 가서 아이템을 입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게임의 던전 구성은 갈림길로 가서 열쇠(또는 문을 여는 아이템)를 찾아서 다른길에 있는 문을 연다 라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 던전의 아이템 상자에서는 상점에서 팔지 않는 무기나 악세사리, 마법서 등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상자에서 얻는 장비들은 저주받은 것들도 많은데, 입수하면 자동으로 장비하게 되고 뭔가 안 좋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저주를 풀려면 마을로 돌아와 샘물에서 씯어야 합니다. 저주가 풀리면 정화된 버전의 장비를 입수하게 됩니다. 정화된 버전의 장비는 모두 좋은 것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저주받은 장비를 입수하도록 합시다(?)

적들도 조금씩 강력해 집니다. 여기서 등장하는 적은 마비 공격을 해오므로 마비 푸는 약도 챙겨 옵시다. 그런데 소지수는 역시 10개가 한계... 

위층으로 올라가면, 크리스탈이 되어 있는 지나 공주를 발견하게 됩니다. 지금으로서는 도울 방법이 없으므로 일단 계속 진행해 봅니다.

최상층까지 올라가 복잡한 미로를 통과해 문을 여는 구슬을 입수해서 잠긴문을 열고 들어가면.. 공주를 모시던 에미가 쓰러져 있습니다.

분위기 있어 보이는 보스가 가로 막지만.. 역시나 허약...

보스를 물리치고 에미를 구출. 공주를 도우려면 성수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일단 마을로 돌아가야 합니다.

임금님에게 가서 성수가 필요하다고 하면 어떤 시녀가 가지고 나가서 없다고... 마을의 마법사인 루리를 찾아 보라고 합니다.

루리네 마법 가게는 게임 내내 비어 있는데, 가서 뒤지면 남은 성수 한병을 발견하게 됩니다. 자 이제 다시 고성으로 가서 크리스탈이 되어 있는 지나 공주에게 성수를 사용하면...

그것은 몬스터가 파 놓은 함정 이었던 것입니다! 아무튼 이 몬스터도 허약...

성수만 낭비하고 다시 성을 헤메다 보면, 이렇게 무언가 끌려간 흔적을 발견할 수 있는데, 따라가보면 비밀통로로 이어집니다.

비밀 통로 끝에는 누군가가 또 몬스터에게 잡혀 있고...

팔이 많아서 인지 여러번 공격을 해 오는 보스.. 하지만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붙잡혀 있던 사람은 다름아닌 성수를 가지고 갔다는 시녀 시샤. 그리고 이 고성에는 지하층이 있는데 1층의 사자 석상에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다고... 

이곳을 통해 지하로 내려 갑니다.

지하도 또 길이 복잡합니다. 세 걸음에 한번씩 전투하면서 복잡한 지하층을 탐색하려니 인내심에 한계가 오는것 같네요. 중간에 행진 나팔이 버려져 있는 곳이 있는데, 울쩍한 샤미를 비거가 나팔을 불며 달래 줍니다. 

이번에야 말로 진짜 지나 공주. 성수를 사용합시다.

원래대로 돌아온 지나 공주. 임무 완수. 다시 마을로 돌아갑니다.

임금님에게 가면 이번엔 또 어느 공주가 (공주도 참 많네요...) 왕가의 산에 버섯을 따러 가서 돌아오지 않는다고... 이런 시국에 버섯을 따러 가냐고 답답해 하는 샤미. 어쨌든 다음 목적지는 왕가의 산 입니다. 

이어지는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 으로.....











핑백

덧글

  • 무지개빛 미카 2016/01/28 10:10 #

    왜 공주는 죄다 헐벗고 있는 걸까요? 남자, 청년들이 뭍으로 도시로 가버려서 왕국이 많이 가난한가 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프놀과 동양송의 식생활 기록

Google

통계 위젯 (블랙)

620
267
51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