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68K] 브란마커 (Branmarker, 1991, D.O.) -2- Classic RPG

전편(http://retrogamer.egloos.com/2016785) 에서 이어지는 이야기.


왕가의 산에 버섯을 따러 갔다가 소식이 두절된 공주를 찾아 산으로 향하는 샤미 일행.

들어서자 마자 나무에 묶여 있는 소녀를 발견하지만 위에서 돌이 굴러 와서 길이 막혀 버립니다. 그러나 북쪽으로 가서 동굴을 통과하면 소녀가 있는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동굴은 이문으로 들어가면 저문으로 나오는 구성인데 그리 복잡하진 않습니다.

소녀에게 다가가면 역시나 보스가 등장하고, 물리치면 소녀를 구출할 수 있습니다. 

공주와 같이 버섯따러 놀러왔던 듯한 안나. 달래주고 버섯밭 쪽으로 가보도록 합시다.

딱 봐도 독버섯 처럼 보이는데.. 버섯밭에는 아무도 없으므로 계속 산 정상 쪽으로 올라가 봅니다.

누군가 새들에게 공격당하고 있습니다. 새들이 너무 많아서 위험하다며, 비거는 뭔가 큰 소리를 낼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큰소리 라니.. 설마... 네 그렇습니다. 일전에 고성 지하에서 발견했던 행군 나팔이 필요한 것입니다. JRPG의 필수 요소인 뺑뺑이.

설마 이걸 다시 가져오라는 것인지 고민했으나, 설마가 진짜 였습니다. 아무튼 나팔을 가지고 다시 산 정상으로 돌아가면 비거가 나팔을 불어서 새들을 쫗아냅니다. 새들에게 괴롭힘 당하던 여성에게 가 보면..

역시나 보스가 등장하고 (역시나 허약)

물리치면 공주를 수행하던 케이를 구출합니다. 공주는 어디갔냐고 하면 아마 버섯밭에 있을거라고 독버섯이 있어 위험할 지도 모르겠다고 합니다. 아깐 분명 아무도 없었는데...

다시 버섯밭으로 돌아와보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또 보스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리치면 또 한명의 공주를 구출....

다시 마을로 돌아갑니다. 그런데 아직도 돌아오지 않은 공주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샤미는 슬슬 언니 걱정도 됩니다. 언니도 공주들을 찾아 서쪽의 동굴로 간것 같다는데..

이제는 공주들 보다 언니의 행방을 찾기 위해 샤미 일행은 서쪽의 동굴로 향합니다.

동굴안으로 들어서면 개미지옥 같은 것들이 있는데 누군가가 빠져서 괴로워하고 있습니다. 

다가가면 물론 보스가....

리사를 구출합니다. 언니와 공주는 좀더 안쪽 까지 들어간듯..

동굴 깊숙히 들어서면 석상들이 보이는데, 형태를 본 비거가 이거 메두사 같은게 있는거 아니냐고 합니다. 대비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 부근에서 등장하는 거울같은 적들을 물리치면 거울방패를 입수하게 됩니다. 이걸 장비해 두도록 합시다.

정말 보호색으로 안보여서 한참을 헤맸네요... 공주가 샘 근처에서 돌이 되어 있습니다. 샤미는 쿨하게 어쩔수 없네 돌아가서 안됐다고 전하자 라며 이제 공주 구하기가 진저리가 난다는 내색을 하는데... 갑자기 메듀사가 공격해 옵니다.

거울 방패를 장비해 두었다면 걱정없습니다. 역시 허약.

메듀사를 물리치자 석화가 풀려 제니퍼 공주가 되살아 납니다. 공주는 샤미네 언니 시리아가 동굴 안쪽에 같혀 있는것 같다고 하는데...

동굴 안쪽은 계속해서 돌이 떨어져서 길이 막히므로 주의해서 진행하도록 합니다. 중앙구역에서 돌더미에 쓰러져 있는 언니를 발견하게 됩니다. 참고로 제니퍼 공주를 구하기 전에는 와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언니!

어찌된거냐고 물어보면, 몬스터를 만나 지반이 불안정한 곳에서 폭렬주문을 사용했다가 이리 되었다고.. 아무튼 언니를 구출해 마을로 돌아갑시다.

언니는 언니답게 일련의 사태의 원인에 대해 분석해 줍니다. 얼마전 부터 안보이는 (마법사)루리가 뭔가 수상한것 같은데, 에룸 이라는 전사가 조사를 하고 있는듯 합니다. 북쪽에 있는 탑에는 몬스터들을 봉인한 수정구가 있는데 거기에 이상이 생겨 몬스터들이 나타나게 된 것 같다고 하네요. 사태의 해결을 위해 북쪽탑을 조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언니는 또 최강 폭렬마법을 전수해 주고 아버지로 부터 물려받은 명검도 건네줍니다. 

이제 북쪽의 탑으로 향합니다. 마지막 장소답게 등장하는 적들도 강력하고 (방심하다가는 게임오버가 될 수도 있습니다.) 길도 좀 복잡합니다. 또 여기서는 최강의 갑옷과 방패도 얻을 수 있으므로 모든 보물상자를 열도록 합시다.

탑을 올라가다 보면 몬스터가 소녀를 잡아가고 있는걸 발견하게 되는데, 따라가면 다리를 끊고 도망갑니다. 돌아가는 길을 찾아봅시다. 별 표시가 있는 마법진 같은 곳에 들어서면 다른 곳으로 워프하게 되는데 일단 몬스터를 만났던 곳에서 남동쪽으로 진행해 워프하도록 합니다.

길을좀 헤메다 보니 (수없는 전투로...) 만렙이 되었습니다. 네 만렙은 32 이네요. 더 이상의 전투는 무의미 하지만.. 아무튼 워프해서 도착한 층을 헤메다 보면 공주님을 발견하게 되는데, 비거가 뭔가 수상하다며 먼저 다가가 봅니다.

아니다 다를까 함정! 비거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당분간 샤미 혼자서 진행해야 합니다. 이거야 큰일! 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다시 1인이 되면 등장 적 수가 줄어들므로 괜찮습니다. 이곳에서 동쪽으로 죽 돌아가면 올라가는 계단에 나오는데 계속해서 올라가면 거울이 많이 곳이 나옵니다. 빙빙 돌며 중앙으로 향하면 큰 거울이 나옵니다.

거울속에서 비거를 발견하게 됩니다. 비거는 거울을 깨고 나와.... 달려듭니다. 

좀 때려 주면 제정신으로 돌아오고, 비거는 2층 어딘가에서 잡혀간 소녀를 본 것 같다고. 이제 다시 처음 몬스터를 만났던 곳으로 돌아가 서쪽으로 진행해 워프합시다. 여기까지의 이벤트를 거치지 않으면 서쪽으로 먼저 가봤자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워프하면 2층으로 오게 되고 여기서 몬스터와 소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강력해 보이지만... 그렇지도 않습니다....

몬스터를 물리치면 린나를 구출할 수 있습니다. 보물을 노리고 왔다가 이리 되었다고.. 린나는 보답으로 어떤 마법이든 풀수 있는 가루를 주고 수정구슬의 기능에 대해서도 설명해 줍니다. 아마도 수정구슬을 루리가 가져간 모양인데... 몬스터가 있던 곳에 열쇠가 떨어져 있으므로 챙기고 이 열쇠로 북동쪽에 있는 문을 열 수 있습니다.

계속 탑을 오르다 보면 거미줄에 걸려 있는 공주를 발견하게 되고...

박력있는 레드 드래곤이 등장하지만, 역시나 그리 강하지는 않습니다.

드래곤을 물리치면 오미 공주를 구출하게 되고, 비거는 공주를 성에 데려다 주기로 합니다. 샤미는 혼자 남아 루리와 에룸의 행방을 찾아 보기로 하는데... 이제 다시 샤미 혼자 진행하게 됩니다.

비거가 떠나면 갑자기 어디선가 목소리가 들리며 쪼그만게 방해 한다면서 최상층으로 워프하게 됩니다. 아마도 최후의 결전인 모양.

중앙으로 가보면 에룸이 잡혀 있고 거대한 괴물이 있습니다. 이런걸 혼자 상대해야 햐나고 투덜대는 샤미지만...

보스 삼두용! 브레스 공격이 꽤 아픕니다. 유일하게 회복 마법을 쓰며 싸웠던 보스.. 

저런 녀석을 쓰러뜨리다니 강한 여자애 하며 감탄하는 에룸. 도와주려 했더니 스스로 사슬을 끊고 나옵니다. 사슬 따위는 의미 없었지만 녀석이 너무 강해서 눈치보고 있었다고... 그럼 내가 싸울때 좀 도와줄 것이지....

역시나 원인인 루리인듯. 루리는 수정구를 훔치면서 뭔가에 씌인듯. 아무튼 에룸은 어서 성으로 가야 한다 합니다. 악마가 왕자로 위장해서 성에 숨어든것 같다고... 우리가 구출했던 아릭 왕자가 가짜였던 모양입니다. 그럼 진짜 왕자는 어디 갔냐고 하면 몬스터로 변했다고 합니다. 샤미는 설마 우리가 없애버린건 아닐지 걱정하는데... 아무튼 어서 성으로 돌아가도록 합시다...

대단원의 막은 다음 포스팅에서....



핑백

덧글

  • 이지리트 2016/01/30 11:01 #

    도트에 혼을 쏟아부은 그래픽 퀄이 끝내주네요.
    거기다 뭔가 서비스신이 매번...
  • 지구침략자 프놀 2016/01/30 13:05 #

    네, 이 시절 그림이 더 좋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온가족의 이글루스라서 서비스신을 모두 공개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네요.
  • 무지개빛 미카 2016/01/30 11:51 #

    왕국이 많이 가난한가 봅니다. 다들 헐벗고 보물을 찾는다는지, 버섯따러 왔다던지...
  • 지구침략자 프놀 2016/01/30 13:05 #

    모두들 뭍으로 떠나서 그런가봐요. 나중엔 주인공 마저.... (네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프놀과 동양송의 식생활 기록

Google

통계 위젯 (블랙)

616
39
60411